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손해 없는 정보 저장소

HP-UX 전용 패키지 다운로드

by anothel 2022. 3. 17.

Unix 멈춰

나름 PKI 응용 그리고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밥을 먹은 지도 어언 4년 차다. 그러다 보니 리눅스 다루기는 정말 익숙해졌고, 진짜 하기 싫었던 유닉스도 조금씩 (강제로) 익숙해져 버렸다. 그래서 절대로 하면 안 되는 것 그리고 하면 좋은 것 이런 것들이 생겨버렸다. 절대로 하면 안 되는 것 중 하나가 아래 표다.

 

 

한창 CMake로 자동화해본다고 삽질했을 때였던 것 같다. 하나의 설루션을 다양한 환경에서 빌드하고 배포하기 위해서 같은 코드를 리눅스에서 빌드하고 AIX 갔다가 SunOS 갔다가 HP-UX 갔다가 왔다가 했을 때가 있었고, 이게 나름 답답했었는지 자동화가 해보고 싶었던 것 같다. 엔터 한 번에 모든 일을 일사천리로 척척척. 그런데 HP-UX는 좀 까다로웠다.

 

http://hpux.connect.org.uk/

 

HP-UX Porting and Archive Centre | Home

Using the Depothelper package helps you to easily download, install or uninstall HP-UX archive depot packages and their dependencies. It can download sets of packages and their dependencies (caching them for later use) and then install any of them that are

hpux.connect.org.uk

 

패키지를 구하기가 어려웠고, 나름 유닉스라고 CMake를 지원하는 버전도 상당히 낮았다. 그래도 낮은 버전이라도 있는 게 어딘가? 나름 잘 이용해먹었고, HP-UX에서 사용할 다양한 패키지를 한곳에서 구할 수 있어서 좋았다. 나중에도 기회가 된다면 또 사용하게 될 것 같다. 근데 사실 그럴 일 없었으면 한다. 나는 지원이 빵빵한 리눅스가 좋다.

 

728x90